728x90
반응형

내가 지금까지 키운 식물 중 가장 오래 살아남고 있는 율마, 3~4년 전만 하더라도 식물이라는 식물은 모두 다 내 손으로 들어오면 죽었는데 이제는 내 베란다에 다양한 식물들이 자라나고 있다, 그 중에서 율마는 레몬냄새도 나고 생각보다 키우기 쉬워서 내가 정말 좋아하는 식물 중 하나이다.

 

햇빛

오늘은 율마 키우기와 물주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 키우기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생각보다 키우기 굉장히 쉽다. 나는 물을 자주 주는 편도 아니고 그냥 햇빛 아래에서 키우는데 정말 잘 자라고 있다, 율마는 침엽수이기 때문에 햇빛 아래에서 키우는데 하루에 최소 3시간 이상은 해가 드는 장소에 두는게 좋다.

 

 

통풍

만약 수형을 위해서 키우려면 화분을 돌려가면서 키울 수 있어야 한다. 다음으로 통풍도 중요한데 율마는 바람을 좋아하기 때문에 바람이 잘 드는 창가에 두는 것을 권장한다. 만약 율마를 실내에서 키우는 경우는 바람이 부족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선풍기를 틀어서 바람을 쐬게 해주는 것도 좋다.

 

가끔 율마 갈변으로 인해서 고민을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통풍이 잘 되지 않으면 갈변 현상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경을 잘 써줘야 하며 특히나 여름철에는 더욱 통풍을 신경써야 한다. 아마 통풍과 햇빛은 모든 식물이 대부분 공통적으로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꼭 신경을 써주길 바란다.

 

반응형

 

물주기

율마 물주기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율마는 물을 좋아하기 때문에 흙이 촉촉한 상태를 유지해주는게 좋다. 눈으로 보기에 흙의 표면이 말랐다면 물을 충분히 주면 된다, 단 겨울에는 여름에 비해서 건조하게 관리를 해줘도 좋다, 만약 율마가 어린 상태라면 물을 더욱 자주 주는 것을 권장한다.

 

물을 줄 때에는 잎에 물을 주는게 아니라 흙 표면에 물을 줘야 한다. 잎에 물이 닿고 통풍이 잘 되지 않을 경우에는 갈색으로 변해버릴 위험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율마는 흙에 물을 줘야 한다, 율마는 과습으로 죽는 일은 거의 없다는 걸 참고하길 바란다.

 

 

 

율마 키우기와 물주기 알아보세요

저는 현재 율마를 1년 정도 키우고 있습니다. 식물에 전혀 관심이 없고 키우는데 초보이던 제가 처음 맘 잡고 키우기 시작한 식물이 바로 율마인데요, 아주 조그맣던 율마가 이제는 꽤 많이 커서

jinnuri.tistory.com

 

 

율마 키우는 방법 겨울나기 알아보기

율마를 키우고 계시는 분들이나 크리스마스를 율마를 장식하면서 보내거나 겨울을 율마를 키우면서 보내고 싶은 분들은 주목! 오늘은 율마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jinnuri.tistory.com

 

 

율마 가지치기 - 순따기를 알아보세요

만약 율마 가지치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지치기를 해주는 이유는 다른 가지가 나게 하거나 식물이 더욱 건강하게 자랄 수 있게 하기 위해서인데요, 율마 가지치기에 대해서 자신이 없

jinnuri.tistory.com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