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몬스테라를 키우는 분들을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왜냐하면 아주 키우기 쉬운 식물로 속하고 있고 물만 잘 주고 햇빛 조절만 잘하면 잎도 크게 키울 수 있다, 그리고 자라는 속도가 아주 빠르기 때문에 화분만 큰 것으로 해주면 아주 커지기 때문에 크게 키우고 싶은 분들이라면 화분을 큰 화분으로 조절해보시길 바란다.

 

 

그런데 몬스테라를 키우다 보면 잎이 누렇게 변할 때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그리고 원인과 이유는 무엇일까, 만약 주변에 해피트리나 녹보수와 같이 병충해가 쉽게 걸리는 식물과 함께 키우고 있다면 먼저 따로 격리를 해두는 것을 권장한다.

 

병충해의 경우에는 몬스테라가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경우에 더욱 취약해지는데 실내 환경에서 응애나 깍지벌레는 정말 쉽게 생기기 때문에 주의해주는게 좋다, 즉시 제거를 해야 하고 방치를 하게 될 시에는 식물 곳곳에 침투를 할 수가 있다, 식물 건강이 안좋다고 생각이 들게 될 경우에는 아래를 참고 바란다.

 

반응형
 

해피트리 깍지벌레 병충해 퇴치법

여름철 장마가 찾아오게 되면 식물에는 여러가지 벌레가 생기게 된다, 이것은 내가 몇년간 식물을 키우면서 무조건 생겨나는 일 중 하나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해피트리에 깍지벌레와 병충해

jinnuri.tistory.com

 

개각충 깍지벌레 퇴치하고 없애는 방법

작년부터 여름만 되면 나타나는 개각충 깍지벌레, 1년전 애니시다에 이 벌레가 생겨서 벌레 퇴치제를 뿌렸는데 죽어라는 개각충 깍지벌레는 죽지 않고 애니시다가 죽어버렸다.. 그래서 다시는

jinnuri.tistory.com

 

몬스테라 잎이 누렇게 변하는 이유 중 가장 흔한 것은 아마 습도일 수 있다. 물주기가 과해서 과습이 된다면 잎이 누렇게 될 수 있는데 이것은 몬스테라 뿐만 아니라 다른 식물들도 마찬가지다, 몬스테라에 물을 줄 때에는 화분 위 흙이 말랐을 때 주는게 좋다. 토양을 촉촉한 상태로 유지해줘야 한다.

 

그리고 물을 줄 때에는 화분 구멍으로 물이 흘러나올 정도로 충분히 줘야 하며 화분받침을 사용한다면 고인 물은 버려야 한다. 이 왜에도 너무 건조한 상태에서 다시 흥건한 상태로 반복이 될 경우에도 몬스테라 잎이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노랗게 변할 수 있다, 그러니 물을 줄 때에는 주기적으로 시기를 두고 주는 것이 가장 좋다.

 

 

이 외에 햇빛을 충분히 보지 못해도 몬스테라 잎이 누렇게 변한다. 몬스테라는 직접 햇빛을 쬐는 것 보다는 간접적인 햇빛을 받는게 더욱 좋다. 직사광선에 장기간 노출이 될 경우에는 잎이 타버릴 수가 있는데 몬스테라는 잎이 부족하면 성장속도를 스스로 조절하지만 너무 부족할 경우에도 몬스테라 잎이 누렇게 변하는 이유가 될 수 있다.

 

 

이 외에 다른 문제가 없는데 잎이 누렇게 변하는 경우에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분류가 될 수 있다, 부분적으로 잎이 노란 경우에도 오래된 잎을 노랗게 만들어서 떨어지게 하고 양분을 새 잎으로 보내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만약 몬스테라 잎이 누렇게 되었다면 다시 초록색으로 변화를 하게 만들 수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잎을 자르거나 뿌리까지 가지치기를 한 이후에 물꽂이를 해준 이후에 새로운 잎이 자라나면 노란 잎은 제거를 하고 뿌리가 자라게 되면 다시 삽목을 해주는 방법으로 키우는게 좋을 것 같다.

 

 

 

몬스테라 잎 크게 키우기 알아보세요!

부산 화훼단지에서 구매를 해서 데려온 몬스테라! 몬스테라는 이미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식물 중 하나인데요, 저는 잎이 큰 식물을 좋아하기 때문에 몬스테라를 데려오게 되었습니다, 또 저

jinnuri.tistory.com

 

 

몬스테라 키우기 - 물주기와 온도, 빛까지 알아보기

몬스테라 몬스테라는 카페나 인테리어를 하는 집에 꼭 있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잎 하나만 조화로 팔아서 장식용으로도 많이 사용이 되고 있고 액자로도 많이 사용이 되는 식물입니다, 잎이 큰

jinnuri.tistory.com

 

 

몬스테라 잎에 물방울이 생기는 일액현상

저는 개인적으로 잎이 큰 식물들을 좋아하는데요, 그 중에서 몬스테라를 굉장히 키우고 싶어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몬스테라를 집으로 새로 데려왔어요! 아직은 작은 아이지만 그래도 꾸준히

jinnuri.tistory.com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