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가 가장 오랫동안 키운 식물 중 하나가 바로 "울마"입니다. 지금 3년째 키우고 있는 것 같은데요,  율마는 초보자들이 키우기 쉬운 식물인 것 같습니다, 선인장도 죽이던 제가 3년째 율마를 키우고 있으니 말이죠, 독특한 수형이 인상적인데요, 침엽수 한 종류로 피톤치드를 방출하고 있습니다.

 

 

율마의 향을 맡아보면 상쾌한 레몬향이 나는데요, 크리스마스 용도로 사용을 하기에 좋습니다. 율마 꽃말 그리고 키우기나 관리를 알아보기 전에 가장 기본적으로 "율마는 물주기를 좋아합니다"라는 것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공기정화 능력은 뛰어나지는 않지만 관리 난이도가 낮고 인테리어 효과가 좋으니 한번씩 키워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율마 꽃말 : 성실함, 침착

율마는 성실하다, 침착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실히 잘 살아가고 있는 저에게 딱 맞는 식물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율마 키우기 및 관리

물주기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드려야 할 것 같은데요, 율마는 저번에 말씀을 드린 것과 같이 물을 굉장히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겨울에는 1주일에 한번씩 물을 주면 되지만 여름철에는 2~3일에 한번씩 물을 주면 좋습니다. 물을 언제줘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라면 흙의 겉 표면이 말랐을 때 물을 듬뿍주면 됩니다.

 

햇빛이 잘 드는 곳에서 키워주면 좋습니다. 양지에서 키워도 좋습니다. 직사광선을 강하게 받는다고 하더라도 크게 문제는 없지만 갈변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유의해주시길 바래요.

 

 

온도는 21-25도 정도에서 키워주면 좋습니다. 실내 온도에서 키우는게 좋은데요, 저는 베란다에서 잘 키우고 있지만 꾸준히 잘 크고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길 바래요.

 

 

TIP

율마는 습한 환경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물주기를 자주 해주는게 좋아요.가위보다는 손으로 순따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갈변이 일어난 잎을 손으로 따주세요.독성이 있을 수가 있기 때문에 아이나 반려동물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