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 미세먼지가 심각해졌습니다, 미세먼지가 심각하면서 안그래도 집 밖으로 나가지를 않는데 집 자체에 미세먼지도 많이 들어오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공기정화 식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저도 얼마전에 공기정화 식물을 사러 갔는데 생각보다 정말 많은 분들이 공기정화 식물을 찾고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대표적인 공기정화 식물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기정화 식물 스투키

스투키는 아마 대표적인 공기정화 식물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스투키는 다육이 식물 중 하나로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잘 자라고 햇빛이 많이 들지 않는 반음지에서도 잘 자랍니다. 스투키가 공기정화 식물로 선정이 되는 이유는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공기 유해성분을 제거하는 실내 공기 정화식물이기 때문입니다.

 

스투키는 인테리어용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실제로 NASA에서도 추천을 하는 실내 공기정화식물이라고 하네요! 무엇보다 스투키는 음이온과 피톤치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심신 안정이나 스트레스 해소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컴퓨터 앞에서 있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컴퓨터 앞에 놔뒀어요!!

 

 

공기정화 식물 산세베리아

공기정화 식물 추천을 하면 빠짐없이 나오는 식물! 바로 산세베리아입니다, 산세베리아라는 이름을 들어보신 적이 없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식물의 이미지를 보면 아! 이거 어디서 봤는데! 라고 하실건데요, 산세베리아는 다른 식물보다 음이온을 30배 이상 발생을 한다고 하는데 밤에도 광합성 작용을 통해서 산소를 방출하기 때문에 침실에 두면 좋은 식물 중 하나입니다.

 

산세베리아는 키우기도 어렵지 않고 병충해에도 강하다고 하는데요,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이기 때문에 베란다에서 키우는 것도 좋으며 흙이 마르면 물을 주고 햇빛을 많이 받게 해주면 좋습니다. 만약 처음 식물을 키우는 분들이라면 산세베리아도 추천하고 싶네요!

 

반응형

 

 

공기정화 식물 틸란드시아

개인적으로 키우고 싶지만 어느정도의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쉽게 키우기 힘든 식물 중 하나인 틸란드시아입니다. 수염처럼 생긴 식물로 카페에서도 많이 보셨을거라고 생각해요, 공기정화나 미세먼지 제거를 하는 효과도 있는데 일주일에 한번씩 물에 10분 정도를 담궈주면 된다고 합니다. 키우고 싶지만 난이도가 있어서 쉽게 키울 수 없는 식물 중 하나네요.

 

 

 

오늘 공기정화 식물 추천은 아마 많은 분들이 보신 식물일거에요, 다음에는 이 식물들을 키우는 방법 그리고 물주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드리도록 할게요!

 

 

식물 하얀벌레, 응애를 퇴치해보겠습니다!

겨울에는 식물에 벌레가 많이 생기지 않지만 여름에는 식물에 벌레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날씨가 이제 조금씩 따뜻해지고 있는데 혹시나 시간이 지나면 식물에서 벌레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jinnuri.tistory.com

 

테이블야자 키우는법 어렵지 않아요!

테이블야자는 말 그대로 테이블에서 키울 수 있는 야자라는 말로 작은 화분에서도 키울 수 있고 살짝 어두운 곳에서 키워도 좋고 실내조명만으로도 잘 자라는 아이입니다. 책상에서 키우기도

jinnuri.tistory.com

 

식물 LED 조명 생장용으로 구매했어요!

이사를 한 집에 빛이 너무 안들어오다보니 해피트리나 녹보수처럼 햇빛을 잘 받아야 하는 아이들의 잎이 계속 떨어지고 형편없어지더라구요... 그래서 계속 고민을 하다가 식물 생장용으로 식

jinnuri.tistory.com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