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자 오늘은 산세베리아 키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물주기도 함께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얼마전에 화훼농장에 가서 산세베리아를 사왔습니다!! 매일 인터넷 사진으로만 보여드리다가 제가 직접 키우는 산세베리아를 보여드리게 되었네요, 산세베리아 키우는 법이나 물주기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참고해주세요!

 

 

산세베리아는 실내공기정화식물 중 으뜸이라고 해요! 음이온 발생량이 다른 식물에 비해서 압도적으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실내에 있는 유해물질 중에서 포름알데히드와 벤젠을 제거하는 능력도 월등한 식물이라고 합니다, 인테리어 용도로도 많이 이용이 되고 있고 개업 선물로도 많이 사용이 되고 있다고해요!

 

 

산세베리아 키우는 법

생육온도는 25도 전후입니다, 겨울철에는 잘 자라지 않지만 봄부터 20도 이상이 올라가게 되면 생장 속도가 빨라지는데요, 겨울철에는 특히나 베란다에서 키우게 될 경우에는 뿌리가 썩어서 말라버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겨울에 산세베리아가 죽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것을 조심하기 위해서는 베란다에 있던 식물을 실내로 들여오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산세베리아 물주기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건데요, 산세베리아의 경우에는 건조에 강한 식물이기 때문에 한달 이상을 물을 주지 않아도 됩니다. 저면 관수를 하는게 좋은데요, 저면관수란 물을 위에서 뿌리는게 아니라 잔잔하게 담겨있는 물에 화분을 넣어주는 것을 말합니다.

 

여름에는 손가락으로 흙을 찔렀을 때 흙이 뭍어 나오지 않으면 물을 주면 됩니다. 겨울에는 물을 주는 횟수를 줄여줘야 하고 10도 이하로 내려가면 물을 주면 안됩니다. 물을 너무 많이 주게 되면 과습으로 식물이 썩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산세베리아 키우는 법과 물주기는 전혀 어렵지 않다고 해요! 저는 산세베리아를 이번에 처음 키워보는건데 아주 이쁜 아이를 데려온 것 같네요, 산세베리아는 병풍채는 거의 없기 때문에 쉽게 키울 수가 있다고 해요, 다음에는 산세베리아와 관련된 또다른 정보를 알아볼게요!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