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율마 키우기 중 물주기와 분갈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작년에 율마를 "오늘의 집"에서 구매를 한 다음에 어느정도 큰 다음 분갈이를 해줬는데요, 솔직히 율마는 물만 잘 주고 통풍만 잘 해준다면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원래는 모든 식물을 죽일만큼 정말 식물을 못키웠거든요ㅠㅠ

 

 

첫번째 햇빛과 통풍은 기본

일단 햇빛을 많이 받게 해줘야 합니다. 저는 실내에서 키우다가 베란다로 옮겼는데 확실하게 크는 속도가 다르더라구요! 그리고 햇빛을 받아서 그런지 잎 색도 엄청 푸릇푸릇해지고 이뻤어요:)

 

율마 갈변 원인과 해결방법 - 식물 초보일기

 

율마 갈변 원인과 해결방법 - 식물 초보일기

율마를 키운지 6~8개월 정도가 된 것 같습니다. 초보자도 통풍과 물만 잘 준다면 쉽게 키울 수 있는 율마 그런데 어느날부터 율마의 색이 변하는 "갈변현상"이 발생하고 있었네요... 오늘은 율마

jinnuri.tistory.com

 

그리고 통풍이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어제 포스팅한걸 보시면 율마가 갈변을 했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게 다른 분들에게 물어보니 통풍이 잘 되지 않아서 갈변이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베란다에 옮긴 후 항상 창문을 열어두고 통풍에 신경쓰고 있습니다.

 

 

두번째 율마 물주기

일단 저는 2틀에 한번 물을 주거나 건조하면 1루에 한번 장마철에는 3일에 한번씩 줬습니다. 여기서 주의를 해야 하는 부분은 물을 줄 때 잎에 물이 닿지 않게 주는게 좋은데요, 율마는 물먹는 하마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물을 좋아합니다.

 

 

세번째 율마 분갈이 방법

마지막은 율마 분갈이 방법입니다. 6개월 즈음에 되었을 때 화분이 작아져서 넓은 화분으로 분갈이를 시켜줬는데 확실히 다시 많이 자라더라구요! 바닥에 깔망을 깐 후 마사토와 배양토를 섞어줬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마사토로 배수가 잘 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덮어주고 물을 주면 끝!

 

 

개인적으로는 식물에 처음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게 율마를 키우면서부터였네요, 오늘 율마 키우기와 물주기, 분갈이 방법까지 알아봤는데 율마에 관심이 있거나 율마를 처음 키우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래요:)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