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금전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집들이나 개업을 하게 되면 화분을 많이 받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화분이 바로 "금전수"입니다, 금전수는 돈나무라고도 말을 하는데요, 오늘은 제가 율마 다음으로 키운 식물로 벌써 분갈이를 하면서 1개의 화분에서 4개의 화분이 된 금전수(돈나무) 키우기와 물주기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저는 지금 총 4개의 금전수를 키우고 있습니다, 1개의 화분에서 너무너무 잘 자라면서 4개의 화분까지 늘어났어요! 아무래도 저도 사업을 하기 때문에 금전수 돈나무에 대해서 관심이 있었습니다, 금전수는 재물운을 불러온다고 하고 우리나라에서는 돈나무라고도 말을 많이 합니다, 무엇보다 꽃말은 "번영"이라는 뜻도 함께 가지고 있어요!

 

 

고양이가 깨문 흔적이 있는 나의 금전수..

금전수 키우기 첫번째는 채광과 온도를 지켜줘야 합니다. 그늘진 곳에서 잘 자라는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 금전수는 햇빛이 강하면 좋지 않고 반음지에서 키우는게 좋아요! 온도가 15도 이상이면 실외에서도 잘 자라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거실에서 키우고 있습니다, 만약 다가오는 겨울 온도가 5도 이하로 내려가게 된다면 냉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금전수 키우기 두번째 금전수 돈나무 물주기는 화분 흙을 만져보고 마르면 물을 주는게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한달에 1번 정도 금전수 물주기를 합니다, 여름에는 20일 겨울에는 1달 이렇게 물을 주는데 금전수는 잘못하면 과습으로 인해서 뿌리가 썩어 주의를 해야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어플인데 아직 금전수 물을 주기 위해서는 20일이 남았네요, 오늘 금전수 돈나무 키우기와 물주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기본적으로 금전수는 키우기 쉽다고 할 수 있고 꽃말도 좋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많으실건데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