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돈나무는 금전수라고도 얘기를 합니다. 비교적 케어도 쉽고 한달에 한번 정도만 물을 주면 되기 때문에 편하게 키울 수 있는데요, 상가 오픈이나 선물용으로도 많이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키우기 쉽다고 하더라도 잠깐 방심을 하게 되면 잎이 노랗게 변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돈나무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

금전수는 비교적으로 관리가 아주 간편합니다, 하지만 다른 식물보다 잎이 쉽게 노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대부분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첫번째 건조한 실내

겨울철 실내가 많이 건조할 시에는 돈나무 잎이 노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물을 좋아하는 식물이라고 하더라도 건조할 시에는 잎에 영양분이 사라지면서 노랗게 변할 수 있는데 이럴 때에는 집 안의 습도를 어느정도 유지를 해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두번째 과습 상태

금전수는 알뿌리에 수분을 오랫동안 저장을 해놓습니다. 그래서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는데요, 하지만 물 주기를 잘 못 알고 물을 너무 많이 줄 경우에는 과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 돈나무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가 바로 과습입니다.

 

저는 노랗게 변한 앞사귀 뿐만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뿌리를 뽑아주고 있습니다. 만약 돈나무 잎이 노랗게 변했다면 잎사귀만 제거를 하는 것도 좋지만 뿌리 자체를 제거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화분에서 전체적으로 꺼내주고 난 이후에 건조를 시켜주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세번째 과영양

마지막으로 영양을 너무 과도하게 줬을 시에도 노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잎 끝부분부터 노랗게 변하는게 아니라 전체가 노란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과한 영양을 주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과영양이 너무 심하게 왔다면 고체 비료를 준 경우는 제거를 하고 액체 비료는 맹물을 주면서 액체 영양제를 없애는게 좋습니다.

 

728x90
 

금전수 분갈이 및 키우기 알아보세요

1월 영하로 날씨가 내려갔을 때 베라다 야외 문을 열고 잠을 잤는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금전수가 결국 죽었습니다, 지금 겨우 살아있는 아이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식물을 키우면서

jinnuri.tistory.com

 

금전수 냉해 살리기 어렵지 않아요

최근에 베란다 문을 열어놨다는 것을 깜빡하고 영하 날씨에 금전수를 밖에 놔뒀는데 다음날 금전수가 죽었습니다.... 죽었다는 말이 너무 표현이 강하다고 생각이 들긴 하는데 내가 제일 잘 키

jinnuri.tistory.com

 

금전수 키우는법 물주기 알아보기

내가 지금까지 키운 식물 중에서 가장 잘 키우고 있는 식물이라고 생각하는 금전수, 금전수의 경우에는 수경재배로도 키울 수 있다, 오늘은 금전수 키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 금전

jinnuri.tistory.com

 

금전수 돈나무 키우는법 물주기 번식법 꽃말

집들이와 개업선물로 정말 많이 이용이 되고 있는 금전수는 카페나 회사에서 많이 보셨을겁니다. 돈나무라고도 불리는 금전수는 생각보다 키우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금전수의 생김새는 동전

jinnuri.tistory.com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