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화분을 키우고 있는 분들이라면 다이소 식물영양제나 아니면 분갈이를 할 때에 같이 넣어주는 영양제를 사용하신 적이 있을겁니다, 화분에 꽂혀있는 초록색 혹은 노란색 튜브를 보신적이 있으실건데요, 다이소에서 식물영양제는 아주 간편하게 구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식물영양제 효과가 정말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에게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실물에게 왜 영양제를 줘야 하나요

땅에 뿌리를 내리고 자라는 식물들은 굳이 영양제를 주지 않아도 됩니다. 화분이 아니라 땅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이죠, 물과 빛이 중요한 식물이기도 하지만 땅에 있는 질소나 칼륨과 같은 영양소들을 흡수하면서 식물은 자라나게 됩니다, 야외에서 키우는 식물들은 이러한 영양소를 얻을 수 있지만 실내에서 기르는 화분은 다릅니다.

 

 

화분의 흙에서만 영양소를 얻을 수 있고 수돗물로 물을 주는데 비에 비해서 양분이 거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소 식물영양제와 같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영양제로 식물을 관리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실제 효과도 있다고 얘기해요!

 

 

영양제가 약이라고?

약이 아닙니다, 식물의 상태가 좋지 않으면 무조건 영양제를 주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영양제는 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식물의 상태가 좋지 않을 때에 영양제를 줄 시에는 오히려 탈이 날 수가 있습니다. 식물이 왕성한 시기에 영양제는 도움을 주지만 뿌리가 다치거나 스트레스를 받은 상황에서 영양제는 좋은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반응형

 

식물영양제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식물이 어느정도 잘 관리가 되고 있을 시에 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영양제를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영양제 종류는 다양한데요.

우리가 흔하게 다이소에서 보는 식물영양제와 같이 튜브 형태부터 작은 알갱이 형태, 비료나 물에 녹여서 사용하는 발포형 제품 등이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서 들어있는 성분들도 전부 다릅니다, 식물과 흙의 상태에 따라서 적합한 영양제를 활용해보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