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아마 다육이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가장 많이 찾아보시는게 다육이에 언제 물을 줄 수 있는지일겁니다, 다육이는 다른 식물에 비해서 과습이 취약하기 때문에 습한 날씨에는 집 거실이나 내부에 둬야 하고 물주기에 신경을 써줘야 하는 식물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잎이 있는 식물을 놓아하기 때문에 다육이를 키우지 않지만 다육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다육이 물주기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육이 물주기

다육식물은 물주기를 주의해야 합니다, 물을 자주 주지 않는 것도 다육이를 쉽게 죽일 수 있는데요, 다육이는 대부분 물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물을 주지 않아도 어느정도 살 수는 있습니다. 다육이가 성장을 하는 성장기에는 흙이 완전 말랐을때나 다육이가 잎이 마르는 느낌이 들때 1~2주에 한번 물을 흠뻑 주면 됩니다.

 

 

다육이는 성장하는 시기에 따라서 물을 줄 수 있습니다, 성장이 적은 시기에는 물을 최소로 해주면 좋은데 1달에 1번 정도 주는게 적당합니다, 특히 겨울에는 단수를 하는게 중요하죠, 여름 장마철에도 마찬가지로 물을 최소로 해줘야 합니다. 솔직히 다육이는 물을 주는 시기를 맞추는게 힘들어요!

반응형

 

 

다육이 물주기를 가장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흙이 마르면 물을 주는것이고 계절에 따라서 물을 전혀 주지 않거나 건조하게 관리를 해야 합니다, 계절에 따라서 물을 주는게 중요해요, 만약 시기에 맞추기가 힘들면 뿌리와 줄기가 썩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물받침을 이용하세요?

물받침에는 물이 고이게 됩니다. 고이에 되면 썩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해요! 다육이 물주기 방법은 위에서 뿌리는 방법이나 담구는 방법이 있는데 수조에 담궈서 물을 주는게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육이 물주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다음 시간에는 다육이 키우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식물이 죽는 이유(병충해와 장마철) 나의 애니시다야 잘가..

결국 저의 애니시다가 죽어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래도 1년 가까이 키우던 아이인데 아주 잘 자라고 있다가 가지치기를 잘못한 후 장마철을 보낸 이후에 깍지벌레와 병충해가 엄청나게 많이 생

jinnuri.tistory.com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