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결국 저의 애니시다가 죽어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래도 1년 가까이 키우던 아이인데 아주 잘 자라고 있다가 가지치기를 잘못한 후 장마철을 보낸 이후에 깍지벌레와 병충해가 엄청나게 많이 생긴 것을 자각하지 못하고 방치를 하다가 결국에는 나의 애니시다가 죽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오늘은 식물이 죽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애니시다를 아주 지극정성으로 키웠습니다, 그런데 올해 장마철에 베란다에 두고 키웠는데 이게 문제가 되었던 것 같네요... 계속 습한 상태에서 물을 1일 1번 주고 병충해에 신경을 못쓰면서 결국 애니시다가 죽어버린 것 같습니다, 2주 전부터 계속 해충제를 뿌리고 깍지벌레를 제거해도 결국.......

 

 

식물은 햇빛이 중요합니다.

애니시다는 햇빛을 좋아하고 물을 좋아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베란다에 두면서 충분한 햇빛을 주고 물도 주고... 식물이 죽는 이유 가장 첫번째는 햇빛이 부족해서라고 합니다, 하지만 햇빛을 좋아하지 않는 식물도 너무 많기 때문에 저의 식물이 죽은 이유는 햇빛 때문은 일단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이 부족하면 식물이 죽습니다.(과습도 포함)

물은 부족해도 문제 많아도 문제가 됩니다, 물이 적게 되면 식물이 말라 죽고 과한 물은 배수가 잘 되지 않아서 뿌리가 썩거나 곰팡이가 생기게 됩니다. 애니시다는 물을 좋아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1일 1번 물을 줬는데 이게 과습이 되었는지는 정확하게 잘 모르겠네요..

 

 

영양분이 부족하면 죽는다.

식물이 영양분이 충분하지 않으면 죽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실내에서 키우는 화초는 식물의 크기에 비해서 작은 화분이 식물이 죽는 이유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1~2년에 한번씩 분갈이를 할 수 있는데 영양분이 부족하면 잎이 노랗게 변하면서 새로운 잎이 나지 않거나 떨어질 수 있습니다.

 

 

과한 영양분도 포함

과한 영양분도 뿌리를 손상시키기 때문에 수분을 흡수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분갈이를 한 후는 영양분이 충분한 상태이기 때문에 거름이나 영양제를 과하게 주면 안됩니다, 만약 식물 잎 끝이 갈색으로 변하게 되면 과한 영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마지막 애니시다가 죽은 이유 병충해

제가 저의 애니시다가 죽은 이유라고 생각하는 원인이 병충해입니다. 장마철철에 응애가 생기더니 조금씩 깍지벌레(개깍지)가 계속 생기더라구요, 이걸 그냥 넘겼더니 결국의 저의 애니시다가 죽어버렸습니다. 병충해가 식물을 쉽게 죽인다고 하네요, 실내 식물은 특히나 병충해가 발생하면 주변 식물에도 옮기게 됩니다. 때문에 초기에 병충해를 죽여야 식물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이제 식물을 키우면서 절대 병충해를 방치하지 않을겁니다. 식물이 죽는 이유 중 개인적으로는 과습이나 병충해가 가장 큰 원인이 아닐까 싶네요..... 여러분도 식물을 키우면서 병충해는 꼭!!!!! 관리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애니시다를 보내고 느낀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식물 위 하얀가루 - 응애퇴치, 흰가루병 해결하기

자! 내가 아주 열심히 키우고 있는 녹보수에 어느순간 하얀 가루가 앉았습니다... 난 그냥 먼지인줄 알고 방치를 했는데 어느 순간 녹보수 주변에 있는 식물들에게도 하얀가루가 앉더라구요? 그

jinnuri.tistory.com

 

식물 잎이 떨어지는 이유 - 우리 해피트리 잎이 떨어져요

식물을 키우는 분들이라면 전부 공감을 하실만한 일. 식물 잎이 떨어지는 이유에 대해서 궁금하실건데요, 얼마전부터 저의 해피트리 잎이 누렇게 변하더니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갑자기 잎이

jinnuri.tistory.com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