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테이블야자는 열대우림에 사는 관엽식물로 아레카야자랑 비슷하지만 잎이 조금 더 얇은게 특징이며 아레카야자보다는 훨씬 작은 편에 속합니다, 특히나 테이블야자는 말 그대로 테이블에서 키우는 야자라는 말로 작은 식물의 대표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키우기가 쉽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에게 많이 권하고 있습니다.

 

 

테이블야자 키우기

물.통풍.빛 이 3가지만 잘 지켜주면 테이블야자 키우기 뿐만 아니라 모든 식물을 잘 키울 수 있습니다, 그런데 테이블야자는 반음지에서 아주 잘 사는 식물로 빛이 조금만 들어오는 곳에서 키우더라도 쉽게 키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테이블야자 물주기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테이블야자 물주기

저는 흙 상태를 체크한 후에 물을 줍니다. 손가락으로 겉흙을 만졌을때 말라있는 경우에 물을 주는데요, 처음에는 주기에 맞춰서 물을 줬는데 환경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어느순간 테이블야자가 시들시들해지더라구요, 그래서 그 이후로는 흙 상태를 체크한 후에 물을 주고 있습니다. 그럼 정확하게 체크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나무젓가락을 사용

나무 젓가락을 화분 모서리 부분을 푹 찔러봅니다. 흙이 많이 묻어 나오는 경우에는 물을 주지 말고 흙이 묻어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물을 줘야 합니다. 저는 이 방법을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이 방법이 유용하더라구요, 여러분도 테이블야자 물주기나 다른 식물 물주기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이 방법을 활용해보세요:)

 

 

오늘은 테이블야자 키우기와 물주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통풍에도 신경을 써주시길 바랍니다, 식물을 오래 키우고 싶으신 경우에는 통풍이 어찌보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테이블야자 수경재배 -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수경재배를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집에서 일을 하다 보니 식물들을 돌볼 수 있는 기회가 많기 때문에 저는 물을 직접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물을 자주 못 주거나

jinnuri.tistory.com

 

테이블야자 키우기 - 잎마름 현상도 해결

테이블야자는 말 그대로 테이블(책상)에서 키우는 식물로 인기가 많은 식물 중 하나입니다,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이라고 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까다로운 식물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jinnuri.tistory.com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