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저는 해피트리를 아주 소중하게 키우고 있어요! 생각보다 굉장히 잘 자라주고 키우기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통풍이 잘 되고 햇빛이 드는 곳에 놔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 집에 어머니가 오시더니 해피트리는 가지치기가 중요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알고보니 제가 키우는 해피트리는 위로만 쭉쭉 자라고 옆으로는 가지가 나오지 않은게 문제였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예전에 가지치기를 한 이후로 조그맣게 아주 많은 잎들이 나오고 있는게 보입니다,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제가 식물초보라 처음에는 지식이 없었는데 알고보니 가지치기를 하면 새로운 잎들이 나오고 더 많은 가지들이 나올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과감하게 가지치기를 해줬습니다:)

 

 

해피트리 가지치기는 가지에서 조금만 앞으로 뺀 후 가지를 잘라주면 됩니다, 아까울 수 있지만 과감하게 잘라주시는게 좋아요! 그런데 만약 해피트리 물꽂이를 하기 위해서는 가지 자체를 과감하게 대각선으로 잘라줘야 합니다, 해피트리 물꽂이 뿐만 아니라 물꽂이를 할 가지면 가지치기를 가지 끝까지 잘라주셔야합니다:)

 

 

이렇게 잘라주고 물꽂이를 하면 아마도 뿌리가 나오지 않을거에요! 저는 해피트리 물꽂이를 할 생각이 없었고 해피트리에서 다른 가지들이 나오길 바랬기 때문에 해피트리 가지치기를 간단하게만 했습니다, 저도 가자치기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모르기 때문에 그냥 인터넷에서 보고 잘라버렸어요ㅋㅋ!

 

 

이렇게 가지를 잘라주면 이제 잎들이 새로운곳에서 나기 시작할거에요! 가지치기를 하는 이유! 새로운 가지가 나온게 하기 위한 것도 있고 다른 잎들이 더욱 빨리 성장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오늘은 해피트리 가지치기와 물꽂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