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자 오늘은 제가 키운지 3개월 정도가 지난 연화죽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화죽 키우기에 대해서 알려드릴거고 꽃말과 물주기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꽃말을 중요하게 여기고 가지고 오는데 꽃말이 미신일지라도 그래도 이 꽃을 보면서 그 꽃말을 생각하면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연화죽의 꽃말

꽃말은 "행운"입니다. 꽃말부터 너무 마음에 들죠? 연화죽이라는 이름은 잎 모양이 연꽃이랑 비슷하다고 해서 연화죽이라고 불리고 또 다른 말로는 부귀죽이라고도 말을 한다고 하네요! 부귀죽은 황금을 상징하는 대나무라고 합니다, 대나무라고 오해를 하실 수도 있지만 실제는 관엽식물입니다!

 

 

저는 연화죽 키우기를 하다 우리 미즈미오(고양이 2마리)가 잎을 어느순간 씹었더라구요.. 연화죽은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수경재배로도 키울 수 있습니다, 연화죽은 부산 미래화훼공원에서 구매를 해서 사왔는데 정말 조그맣던 아이가 벌써 이렇게 잘 자라주었네요:)

 

 

연화죽 키우기와 물주기

수경재배로 키우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저는 흙에서 키우고 있습니다, 연화죽 물주기는 주 1~2회 정도 주시면 됩니다, 정해져있지 않기 때문에 온도나 환경과 겉흙이 마르면 적절하게 물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햇빛에 약하기 때문에 직사광선은 꼭 피해주어야 합니다. 식물은 햇빛을 좋아한다고 생각하시면 과언! 햇빛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많이 있습니다:)

 

 

연화죽이 잘 자랄 수 있는 온도는 18-26도 최저 온도는 10-13도입니다. 베란다에서 키우게 되면 아이가 죽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하고 실내에서 키우시길 바랍니다. 물론 연화죽 키우기는 물주기도 중요하지만 통풍도 중요하기 때문에 집안의 환기를 자주 시켜주시구요!

 

 

함께 연화죽 키우기와 물주기, 꽃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연화죽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도 분명히 계시지만 꽃말이 행운인만큼 나의 매일매일에 행운을 불어넣어주는 연화죽을 한번 키워보시는 걸 추천해드려요:)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