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자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 중 하나인 녹보수 키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보수 키우기는 전혀 어렵지 않아요, 해피트리와 녹보수를 헷갈리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제가 어제 포스팅을 한 해피트리와 녹보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녹보수와 해피트리 차이 - 구분하는 방법이에요!

녹보수와 해피트리를 키우는 분들이 아주 많아요! 카페나 회사에서도 쉽게 선물을 받는 식물이기도 하는데 녹보수와 해피트리는 비슷하게 생겨서 구분을 못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오

jinnuri.tistory.com

 

 

자세한 녹보수 키우기

첫번째로는 물주기입니다, 녹보수 물주기의 경우에는 10일에 1회 겨울에는 20일에 1회라고 인터넷에 많이 명시가 되어 있는데요, 저는 5일에 한번씩 물을 주고 있습니다, 조금 있으면 겨울이 찾아오는데 겨울에는 15일에 한번씩 물을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녹보수 물주기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생각을 하시면 녹보수의 잎이 아래로 처지면 물을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두번째 녹보수 키우기에 중요한 부분은 온도입니다. 이제 겨울이 찾아오고 있죠? 녹보수는 겨울의 차가운 온도에 약한 식물이기 때문에 쉽게 냉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녹보수를 키우기에 가장 적합한 온도은 15-30도이며 겨울철에는 실내에서 키우는게 좋습니다. 저도 지금은 베란다에서 키우고 있지만 날씨가 추워지면 실내에 데려올 예정이에요!

 

 

세번째 녹보수 키우기는 통풍입니다. 제가 지금은 어느정도 식물을 잘 키우고 있지만 예전에는 선인장이나 다육이도 죽일만큼 식물을 못키웠어요..ㅋㅋ 식물이 가장 쉽게 죽은 이유가 지금 생각을 해보니 통풍이었던 것 같습니다, 통풍이 제대로 되지 않으니 식물이 계속 죽어나가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물주기와 통풍에 가장 큰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녹보수는 생각보다 키우기 아주 좋은 식물이에요,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다고 생각을 하는 녹보수! 내일은 녹보수 물주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도 저의 녹보수는 응애 때문에 많은 고생을 하고 있네요ㅠㅠ 여러분도 식물을 이쁘게 키워보시길 바래요:)

 

 

해피트리 키우기 물주기도 함께 알아보세요!

실내에서 키우기 좋고 이름도 좋아서 제가 애정하면서 키우고 있는 해피트리, 아기 때 구매를 했는데 지금은 벌써 저렇게나 커져버렸습니다, 아직 식물을 키우는데 초보여서 그런지 아이가 비

jinnuri.tistory.com

 

해피트리 살리기 - 식물에 응애가 생겼어요..

예전에 제가 녹보수에 응애가 생겨버려서 해결을 하는 방법을 포스팅을 한 적이 있어요, 그런데 녹보수에 있던 응애가 주변에 있는 모든 식물들에 다 옮겨져버렸더라구요... 그래서 해피트리를

jinnuri.tistory.com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