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녹보수와 해피트리를 키우는 분들이 아주 많아요! 카페나 회사에서도 쉽게 선물을 받는 식물이기도 하는데 녹보수와 해피트리는 비슷하게 생겨서 구분을 못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오늘은 녹보수와 해피트리 차이 그리고 구분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김새가 차이가 있어요!

잎 모양만 보고 구별을 할 수 있다라고 하시는 분들과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건데 녹보수와 해피트리는 잎을 보고 구별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너무 비슷하게 생겼기 때문에 조금 어려울 수는 있을 것 같네요, 저는 저희 부모님 집에서도 해피트리와 녹보수를 오랫동안 키웠기 때문에 쉽게 확인이 되더라구요!(하지만 어려운 경우도 있긴 합니다ㅋㅋ)

 

녹보수
해피트리

 

나무줄기 표면을 확인!

녹보수는 잔무늬가 있으면서 매끄러운 편입니다, 하지만 해피트리는 녹보수에 비해서 굴곡이 있으면서 울퉁불퉁한 목대를 가지고 있는데요, 큰 나무의 경우에는 나무줄기 표면을 확인하면 녹보수와 해피트리 차이를 확인하고 구분을 할 수가 있지만 저의 경우에는 아직까지 나무가 아직까지 아기기 때문에 확인을 하기가 어렵네요ㅠㅠ

반응형

 

녹보수
해피트리

 

가장 큰 차이점 바로 가지!

가지를 확인하면 가장 크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해피트리는 가지가 날 때 3가지로 어긋나면서 나거나 어긋나기가 되는데 녹보수의 경우에는 마주보면서 나오게 됩니다, 아마 녹보수와 해피트리 차이점 중 구분을 하는 방법을 꼽으라면 가지를 확인하는게 가장 편리할 것 같네요:)

 

 

해피트리와 녹보수가 큰 나무로 보면 너무 비슷하게 생겼기 때문에 구분을 하는게 어려울 수 있어요, 녹보수와 해피트리 차이점에 대해서 궁금하시거나 구분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꼭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저희 어머니는 5년을 키운 녹보수를 해피트리라고 착각하고 키우셨다고 하더라구요ㅠㅠ!!

 

 

해피트리 키우기 물주기도 함께 알아보세요!

실내에서 키우기 좋고 이름도 좋아서 제가 애정하면서 키우고 있는 해피트리, 아기 때 구매를 했는데 지금은 벌써 저렇게나 커져버렸습니다, 아직 식물을 키우는데 초보여서 그런지 아이가 비

jinnuri.tistory.com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