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예전에 제가 녹보수에 응애가 생겨버려서 해결을 하는 방법을 포스팅을 한 적이 있어요, 그런데 녹보수에 있던 응애가 주변에 있는 모든 식물들에 다 옮겨져버렸더라구요... 그래서 해피트리를 살리기 위해서 식물 응애를 제거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식물을 처음 키우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래요!

 

 

식물 위 하얀가루 - 응애퇴치, 흰가루병 해결하기

자! 내가 아주 열심히 키우고 있는 녹보수에 어느순간 하얀 가루가 앉았습니다... 난 그냥 먼지인줄 알고 방치를 했는데 어느 순간 녹보수 주변에 있는 식물들에게도 하얀가루가 앉더라구요? 그

jinnuri.tistory.com

 

 

지금 제가 기르고 있는 해피트리의 모습입니다. 잎마다 위 이미지와 같이 하얀가루가 생겨버렸는데 이 하얀가루가 응애라고 하더라구요...ㅠㅠ 녹보수 관리를 좀 빠르게만 했으면 해피트리까지 옮겨지지는 않았을건데 너무 짜증나더라구요, 만약 엄청 심각한 경우에는 가지치기를 해줘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벌써 해피트리 잎도 노랗게 되어 버렸네요. 이건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1. 물로 잎 청소를 싹! 해주기

2. 해충약을 이용하기

3. 잎 하나하나 닦아주기

 

이렇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해충약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물로 잎을 싹! 청소해주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게 생각보다 쉽게 없어지지가 않아요!

 

 

위 이미지에 보이는 제품은 제가 롯데마트에서 직접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식물 보호제입니다. 이걸 이제 해피트리 잎에 뿌려주고 정성스럽게 닦아주도록 하겠습니다.

 

 

잎에 뿌려준 후 거즈나 휴지를 사용해서 잎을 조심스럽게 닦아주면 됩니다. 만약 너무 세게 닦아주면 잎이 상처가 나거나 떨어질 수가 있으니 주의하시고 살살 닦아주세요, 물로만 식물 응애를 퇴치한다고 해도 잎 하나하나를 닦아주면 쉽게 응애제거를 할 수가 있습니다.

 

 

해피트리 살리기가 완료된 모습! 하얀 응애가 없어진게 보이죠? 식물에 응애는 생각보다 쉽게 생겨요! 통풍이나 건조하게 되면 쉽게 생기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해피트리 가지치기 - 물꽂이도 해보세요!

저는 해피트리를 아주 소중하게 키우고 있어요! 생각보다 굉장히 잘 자라주고 키우기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통풍이 잘 되고 햇빛이 드는 곳에 놔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 집에 어머니가 오시

jinnuri.tistory.com

 

 

해피트리 키우기 물주기도 함께 알아보세요!

실내에서 키우기 좋고 이름도 좋아서 제가 애정하면서 키우고 있는 해피트리, 아기 때 구매를 했는데 지금은 벌써 저렇게나 커져버렸습니다, 아직 식물을 키우는데 초보여서 그런지 아이가 비

jinnuri.tistory.com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