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내가 키우고 있는 식물의 영양상태는 잎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외부 환경 혹은 스트레스, 영양 상태에 따라서 식물 잎 끝이 까맣게 변할 수가 있고 노랗게 변하거나 갈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3가지 정도의 이유가 있는데요, 대부분 질병이기 때문에 꼭 케어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질병에 걸렸나요?

식물 잎 끝이 까맣게 변해가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질병입니다. 만약 검은 반점이 보이는 경우에는 탄저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탄저병의 경우에는 약을 사서 잎에 영양을 주면 금방 치료를 할 수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1주일 동안 괜찮아질때까지 매일 분사를 해주면 됩니다.

 

 

2. 해충이 발생했나요?

해충은 식물에 붙어서 즙을 빨아먹으면서 기생을 합니다. 그렇게 되면 식물 잎 끝이 검은색으로 변할 수가 있습니다. 개깍지의 경우에는 잠깐 방심을 하면 빨리 번지기 때문에 빨리 제거를 하는게 좋습니다. 친환경 해충제를 사서 해충이 식물에 더이상 달라붙지 못하도록 해주는게 좋습니다.

 

728x90

 

 

3. 과습이 발생했나요?

물을 너무 자주 줄 경우에는 과습으로 인해서 뿌리가 썩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분갈이를 해주는게 좋고 뿌리를 어느정도 말려주는게 좋습니다. 분갈이를 할 시에는 배수가 잘 될 수 있도록 깔망을 깔고 마사토를 섞어주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식물 잎 끝이 까많게 변하는 이유는 이 외에도 직사광선을 많이 받았다거나 그 외에 외부적인 충격으로 인한 손상일 수 있습니다. 잎 자체가 검은색으로 변하거나 검은 점이 생기는 경우는 질병 혹은 병충해가 원인이라는 점도 참고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식물 위 하얀 가루(흰가루병) 응애 퇴치하기

내가 식물을 키우면서 가장 짜증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식물 위 하얀 가루가 쌓이는 흰가루병입니다, 이거를 응애라고 하는데요, 식물은 물을 제때 주고 환기를 잘 시켜주면 쉽게 키울 수 있다

jinnuri.tistory.com

 

식물 잎 끝이 갈색으로 변하는 이유 무엇일까

인테리어용으로도 많이 키우고 있고 많은 분들이 공기 정화를 위해서 식물을 키우고 있는데요, 식물을 잘 키우고 있는데 물이나 흙, 온도를 잘 맞춰서 열심히 관리를 하고 있지만 식물 잎끝이

jinnuri.tistory.com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