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저는 개인적으로 잎이 큰 식물들을 좋아하는데요, 그 중에서 몬스테라를 굉장히 키우고 싶어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몬스테라를 집으로 새로 데려왔어요! 아직은 작은 아이지만 그래도 꾸준히 키우다 보면 이쁘게 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집으로 데려온 후에 물을 줬는데 몬스테라 잎에 물방울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을 급하게 뒤져서 몬스테라 잎에 물방울이 생기는 것이 일액현상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몬스테라 잎에 물방울이 맺힌 모습

 

다음 시간에 몬스테라 물주기나 키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고 이번에는 몬스테라 잎에 물방울이 생기는 일액현상만 알아보겠습니다, 몬스테라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잎에 물방울이 생기는 것을 쉽게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일액현상이 무엇인지 부터 한번 알아볼게요!

 

반응형

 

일액현상이란 괍습 혹은 집안의 실내 공기가 습하거나 순환이 되지 않아서 식물 자체 수분이 과하게 될 시 배출을 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건강한 몬스테라는 잎으로 물방울을 맺히게 해서 과습을 방지할 수가 있다고 하네요! 만약 몬스테라 잎에 물방울이 생기게 되면 더이상의 물을 주면 안된다는 사실!

 

 

장마철이나 비가 오는 습한 날에 물을 너무 많이 주게 될 시에는 일액현상이 일어나지 않고 뿌리 자체가 상할 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몬스테라 잎에 물이 맺히는 이른 아침이나 새벽에 훨씬 많이 보실 수 있어요! 여름에는 금방 증발을 해버려서 몬스테라 잎에 물방울이 맺히는 일액현상을 쉽게 볼 수는 없지만 겨울에는 훨씬 더 쉽게 볼 수가 있습니다.

 

 

 

내일은 몬스테라 키우기나 물주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니 몬스테라를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키우면 좋을지에 대해서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참고를 해주시길 바래요!

 

 

응애 퇴치법, 녹보수 벌레 없애기

아래의 블로그 글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예전부터 나의 녹보수에는 하얀 벌레, 응애가 있습니다, 아무리 없애려고 해도 아직까지 없애지지가 않아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공감할 수 있

jinnuri.tistory.com

 

금전수 잎이 노랗게 변하는 이유에 대해서

내가 제일 잘 키우는 식물 중 하나라고 자부하고 있었던 식물 중 하나인 금전수, 돈나무라고도 얘기를 하는데요, 어느날 금전수 잎이 노랗게 변해버렸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금전수 잎이 노랗

jinnuri.tistory.com

 

산세베리아 키우는 법 / 물주기를 알아보세요

자 오늘은 산세베리아 키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물주기도 함께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얼마전에 화훼농장에 가서 산세베리아를 사왔습니다!! 매일 인터넷 사진으로만 보여

jinnuri.tistory.com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