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란드시아 키우기 초보자도 쉽게 하는 방법
틸란드시아는 공기 중에서 영양분을 흡수해서 자라는 식물입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틸란드시아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식물인데요, 미세먼지를 제거학 위해서 실내에서 키우기도 하는데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방출하는 광합성 과정을 통해서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효과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틸란드시아 환경
틸란드시아는 남미를 비롯해서 미국 남부 지역이나 중남미 지역에서 자생을 하는데 환경도 다양합니다, 온난하고 습한 환경을 좋아하는데요, 습도가 높은 환경에서 잘 자라는데요, 오늘은 틸란드시아 키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하는 방법이니 참고해주세요!
틸란드시아 키우기
틸란드시아는 간단합니다.
습도가 높고 일조량이 적당한 곳에 놔두기만 하면 됩니다.
베란다의 경우에는 온도의 변화가 크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으며 실내에서 키우는 것을 권장합니다.
틸란드시아 물주기는 장식용 걸이를 구입해서 스프레이를 통해서 물을 공급하거나 가습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공기 중에서 영양분을 흡수하기 때문에 별도 영양제는 필요없지만 생장 영양소가 충분하지 못할 경우에는 틸란드시아 전용 영양제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1. 밝은 장소 : 틸란드시아는 직사광선을 피해서 빛이 밝은 장소에서 키워주면 좋은데요, 자연광을 활용하면 됩니다.
2. 습한 환경 : 틸란드시아는 습한 환경을 좋아하는데요 스프레이로 물을 주거나 식물 주변에 물을 채운 그릇을 놔두기도 좋습니다.
3. 통풍이 잘 되는 장소 : 이산화탄소와 산소를 교환하며 공급을 하는데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는게 좋습니다.
4. 온도와 습도 : 따뜻한 환경 그리고 70% 정도의 습도가 적절합니다.
오늘은 틸란드시아 키우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초보자도 키우기 매우 쉽기 때문에 참고해주시고 키우시길 바랍니다.